e쪽지 안내

e쪽지 수령자료 목록 (총 : 개)

자료실

CS Center

tel. 053)572-0114

am 9:00 ~ pm 6:00

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fax. 053)566-5114
hyuckdo1@naver.com
안심명함 다운로드

자료실

안심나라는 온.오프라인의 유언 지원서비스 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안심나라
댓글 0건 조회 605회 작성일 21-12-15 15:49

본문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인구와 1인가구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은퇴 후 사회와의 관계축소나 단절로 인한 고독감을 느끼게 되고 안정적인 수입이 끊기면서 경제적 불안감이 점점 커지게 됩니다.
또 나이가 많아지면서 치매를 비롯한 각종 건강문제와 예기치 못한 사건.사고 발생등 걱정거리가 하나 둘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내가 온전한 의식을 가지고 있을 때에 미리 나의 뜻을 글이나 영상으로 보관해두고 싶어 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60대에 들어서면 대부분 재산문제나 자신의 위급상황에 대비해 자녀들에게 남길 말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자녀들에게 남기는 유언장(공정증서 등)이나 위임장 같은 서류를 미리 준비 해두기도 합니다만 대다수 사람들은
유교적 전통 때문에 자녀들을 상대로 법적으로 딱딱한 유언방식을 꺼리는 것이 현실입니다.

더우기 바쁘게 살아가는 자녀나 가족들에게 사후문제에 대해 미리 이런 저런 얘기를 하는 것이 어색하여 차일피일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서도 그냥 방치하고 세상을 떠날 경우 자녀들 간에 분쟁의 소지를 남길 수 있다는 걱정은 여전히 떨쳐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재산이 많거나 큰 기업을 경영하는 경우에는 공증사무소 등에 의뢰하여 법적효력 있는 유언을 공정증서로 작성해 둘 수 있겠지만
보통 사람들은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왠지 선뜻 실행에 옮기기가 쉽지 않아 그냥 지나치기 일쑤입니다.
 어떤 이는 미리 자녀에게 증여를 통해 재산을 미리 물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물려 받은 자식이 부모를 방치하여 부모가 경제적으로 어렵고 외롭게 살다가 죽는 경우도 적쟎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후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들에 대해  당사자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본인의 뜻을 적은 문서 등을 남기고는 싶어하나 
변호사나 공증사무실을 이용하는 데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우려하여 유언서 등을 남기는 데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 안심나라를 이용한다면 무료로 또는 큰 비용 부담없이 스스로 유언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손쪽지, e쪽지, 자필유언서나 동영상유언서, 그리고 자식이 모르게 비밀유언서도 남길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누구나 가진 스마트폰을 이용한 동영상 유언은 아주 편리하고 법적으로 강력한 증거능력을 가진 장점이 있습니다.

안심나라는 본인 스스로 온.오프라인의 유언서나 지인에게 남기는 글을 손쉽게 남길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